본문 바로가기

코틀린/개념

[Kotlin] 클래스의 종류(2) - 오브젝트 클래스

오트젝트 클래스는 익명 클래스를 목적으로 만든다.

-> 클래스를 선언하면서 동시에 객체 생성을 해야한다.

 

object 키워드를 사용하여 만들 수 있다.

open class Super {
    open var data = 10;
    open fun some(){
        println("i am super some() : $data")
    }
}

val obj = object:Super() {
    override var data = 20
    override fun some() {
        println("i am object some() : $data")
    }
}

fun main() {
    obj.data = 30
    obj.some()
}

 

위 예시 코드처럼 

 

object 키워드를 사용하여 멤버 변수와 함수를 포함한 클래스를 선언하며, 선언과 동시에 객체가 생성되며 obj 변수에 저장이 된다. object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object  : (콜론) 뒤에 상위 클래스나 인터페이스(Super)를 입력해야한다.

'코틀린 > 개념' 카테고리의 다른 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