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트젝트 클래스는 익명 클래스를 목적으로 만든다.
-> 클래스를 선언하면서 동시에 객체 생성을 해야한다.
object 키워드를 사용하여 만들 수 있다.
open class Super {
open var data = 10;
open fun some(){
println("i am super some() : $data")
}
}
val obj = object:Super() {
override var data = 20
override fun some() {
println("i am object some() : $data")
}
}
fun main() {
obj.data = 30
obj.some()
}
위 예시 코드처럼
object 키워드를 사용하여 멤버 변수와 함수를 포함한 클래스를 선언하며, 선언과 동시에 객체가 생성되며 obj 변수에 저장이 된다. object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object : (콜론) 뒤에 상위 클래스나 인터페이스(Super)를 입력해야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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