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틀린에서 클래스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적인 구성 요소 중 하나이다.
객체의 상태는 클래스의 속성이나 필드로 표현되며, 객체의 행위는 클래스의 메서드로 표현된다.
코틀린에서 클래스는 class 키워드로 선언합니다.
class Chae { }
{ } 안 영역이 본문이다.
만약 클래스의 본문에 내용이 없다면 생략 가능하다.
'코틀린 > 개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Kotlin] 클래스의 종류(2) - 오브젝트 클래스 (0) | 2024.03.01 |
---|---|
[Kotlin] 클래스의 종류(1) - 데이터 클래스 (0) | 2024.02.29 |
[Kotlin] 접근 제한자 (0) | 2024.02.27 |
[Kotlin] 상속 (0) | 2024.02.26 |
[Kotlin] 변수 (0) | 2024.02.1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