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코틀린/개념

[Kotlin] 클래스

코틀린에서 클래스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적인 구성 요소 중 하나이다.

객체의 상태는 클래스의 속성이나 필드로 표현되며, 객체의 행위는 클래스의 메서드로 표현된다.

 

코틀린에서 클래스는 class 키워드로 선언합니다.

 

class Chae { }

 

{ } 안 영역이 본문이다. 

 

만약 클래스의 본문에 내용이 없다면 생략 가능하다.

'코틀린 > 개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Kotlin] 클래스의 종류(2) - 오브젝트 클래스  (0) 2024.03.01
[Kotlin] 클래스의 종류(1) - 데이터 클래스  (0) 2024.02.29
[Kotlin] 접근 제한자  (0) 2024.02.27
[Kotlin] 상속  (0) 2024.02.26
[Kotlin] 변수  (0) 2024.02.19